티스토리 뷰

jquery가 어차피 javascript의 framework이므로 javascript라 하겠다.

현재 mvc모델에 입각하여 wep app을 개발 중이다.

html로 view를 잡고 javascript로 control을 하고 php로 db를 조회하는 식이다.


01.javascript에서 바로 json으로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문제

page에서 요청을 전송 할 때 header정보를 javascript를 이용해서 어떻게 보내는가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php에서는 curl이라는 method를 이용해서 전송 하는데 javascript에서는 어떤 형태로 보내는지 모르겠다. 궁극적으로 어떤 형태로 보내야 하는지 알면 javascript로만 처리했을 때의 장점을 취할 수 있을 것 같다.


02.출력하는 위치 문제

출력을 php에서 하고 html형태로 가지고 와서 출력 하느냐 아니면 javascript에서 json형태로 가져와서 javascript에서 출력하느냐의 문제.

db를 조회 하고 결과값을 php가 array형태로 돌려준다. 문제는 array형태가 php의 array이기 때문에 javascript로 바로 받을 수가 없다. 때문에 json등의 형태로 받아서 출력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php에서도 html로 출력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php에서 html로 출력한 형태를 가져오느냐 아니면 php에서 db를 조회해서 json형태로 가져와서 javascript에서 해석해서 출력하느냐의 문제가 남는다.


03.fileName

how can i set file Name for easy find? reason why this issue be occured making diary app.



관련글

2013/04/08 - [Web개발/jQuery] - jQuery PHP DB연동



Nate Open API로 글쓰기 개발중 Issue

Nate Open API로 싸이월드 다이어리 기능을 만들어 보고 있다.

목적은 빨간색 nate.com에 접속하지 않아도 내가 사용하는 menu인 싸이월드 다이어리를 어디서나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회사에서 싸이월드 다이어리를 적고 싶을 때 Nate.com을 접속하고 로그인하고 싸이월드 다이어리를 띄우는 부담감이란.

그래서 현재 토큰 받고 토큰으로 내가 써놓은 일기 목록과 각 날짜별로 조회하는 기능은 만들었는데 이제 글을 써야 하는데 글 쓰는 기능은 만드는데 문제가 있다.

일단 글 쓰는건 API예제를 보니까 Post형태로 주도록 되어있는데 내가 php에서 nate api로 post로 보내는 방법을 모르겠다.

get으로 보내는 방법은 url에 parameter추가 해서 curl로 header와 함께 보내면 되는데 post는 뭘로 보내야 하는지 모르겠다. parameter받는거야 nate server에서 알아서 해줄테니 별 문제가 없지만 보내는 부분은 어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고민해보자. 글 조회 하는 기능도 못만들다가 오늘 쭉 만들어 버리지 않았는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