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T를 한다면 발레를 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 제 121편 공연전 연초


이 글에 올렸던 사진과 인물에 대해서는 오해가 있을 수 있어서 지웠습니다.


저도 연락드릴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남깁니다. 제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은 공지사항에 올라가 있고 구글에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필요하시면 이메일 등의 채널을 이용해서 연락을 주셨으면 좋겠지만 그것을 찾아보시기 전에 댓글을 다신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선생님의 성함은 제가 언급 하지 않겠습니다. 원하시면 해드릴 수 있습니다.

네 선생님 오해를 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이것에 대해서 사과 드립니다. 사진은 내렸습니다. 본문은 잘 캡춰를 해놓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국립발레단 발레 공연을 가끔 보러다니는 팬일 뿐입니다. 해당 사진은 제가 팔로우 하고 있는 국립발레단 페이스북에 공개된 사진이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제가 찍은게 아닙니다.

많은 분들께 오해를 받았다는 언급이 있어서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유명한 아니면 나름 알려진 아이돌 맴버중에 한명 정도라도 되셨다면 이런 조회수도 없는 글에 이렇게 친히 오셔서 사과문까지 올려달려고 하시진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더 유명하신 분들에 대해서도 몇편 올렸는데 그분들은 이걸 보지도 않으실 겁니다.


선생님은 검색을 해도 잘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함도 유투브 동영상 캡춰해서 dc 발레 마이너 갤러리에 물어봐서 알았습니다. 팬으로써 좋은 인상을 가졌었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은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트의 조회수는 위에 올려놓은 차트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업로드한 2018년 8월 13일 이후 페이지뷰는 125회입니다. 글을 읽은 시간은 평균 51초 입니다. 후루룩 읽고 내렸다는 뜻이지 곱씹어서 이게 누군지 이런걸 봤다는게 아닐 것이라는 것은 위에 통계를 보시면 충분히 생각을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12월 1일부터 현재 1월 4일까지 조회된 횟수는 총 16번이고 그 전에는 팬분이나 관련되신 분들로부터 아무런 노티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제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이고 발레 카테고리의 글은 이 블로그의 다른 프로그래밍 등의 글에 비해 인기 있는 글이 아닙니다. 저 또한 제 지인들이 있고 제 지인들에게 제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올렸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글은 누가 잘 보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라고 언급을 하신게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많은분들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선생님의 성함은 따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으면 발레 팬들 중에서도 모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따로 관심을 갖고 찾아보지 않는한 알기가 힘이 듭니다. 그리고 사진을 가지고 잘 아는분께 물어보지 않으면 선생님의 성함을 찾기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분이 안좋으셨다는건 저도 가끔 안좋은 이야기가 sns등에 달릴때가 있어서 공감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문의 글을 남기시고 올라간 사진을 내려달라는 것은 제가 충분히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제가 사과문까지 블로그에 올려드려야 할 정도로 제가 잘못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선생님께서 한번 생각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국립발레단 단원까지 되신 것은 오랜 시간 노력의 결과인 것을 인정합니다. 발레 팬으로써 제 생각은 판검사 되는 것 만큼 힘든 것이리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와 같은 발레 팬이 보았을때 이야기이고 유명한 화가 유명한 9단 바둑기사분 유명한 NHL 아이스하키 팀의 에이스 이런 분들이 과연 제가 이 블로그에 글을 쓰고 다소 안좋은 느낌의 언급을 했다고 했을 때 사과문까지 올려달라고 하셨을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불편하시다고 말씀을 해주시면 내려 드릴 것입니다.

사과문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경록 드림.





이쪽 예술쪽 계통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엄청 하는 것 같긴 함.

내 옛날 발레 레슨 선생님도 가방 안에 말보루 까만색에 초록색 들어있는거 보였음 ㄷㄷ 참고로 여선생님임

나 레슨하다가 얼마나 화가 많이 났는지 화장실 간다고 휴지까지 들고나갔는데

차분해 지셔서 온걸 보니 한대 피고 오신것 같음.

후미... ㄷㄷ

en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1.04 17:1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KyeongRok Kim 2019.01.04 19:43 신고

      선생님 조용히 끝나지 않을 것 이라는 협박을 하시는 건가요? 제가 듣기에는 명예회손으로 고소까지 해보시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이런 팬의 행동은 당사자에게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본인은 정의로운 기분이 드는 효과가 있으시겠지만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다는 생각은 해보신적이 없으신가요?

      고소는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전 글을 캡춰를 해놓으셨겠지요? 저는 해놓았습니다. 캐쉬로 저장이 되어있는데 그걸 보셔도 됩니다.

      이전 글은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당사자가 보셨을때 속상하실수는 있습니다만 팬분께서 이렇게 아무도 안보는 글까지 오셔서 사과문을 올리라고 하는것은 주제넘은 행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2. 2019.01.04 17:27

    비밀댓글입니다

  3. 민소정 2019.01.04 17:53 신고

    안녕하세요 민소정입니다.
    연락드릴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 이렇게 연락드린 이유는 경록김님의 개인공간에 저에 대한것을 올리셨던데 제 주변 지인들의 연락을 통해서 경록김님이 제 사진과 글을 올리신것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흡연자이며, 사진속에 들고있는것은 음악팀의 무전기였고 흡연과 전혀 관련없는 사진이였는데 물론 착각하셨을수도 있으셨겠지만
    제 사진과 함께 적으신 글이 연초 등 흡연에 관련된 내용과 마치 제가 공연 전에 흡연을 한 것처럼 쓰셨기에 경록김님의 글을 보고 제 주변 지인분들이 저에 대해 많은 오해를 하셨고 제 이미지 또한 손상을 입었습니다 공연 등 저를 좋게봐주신것에 대해 감사하지만 올리신 사진과 함께 쓰신 글로 인해 많은 분들께 오해를 받아 무용수로써 정말 많이 속상합니다
    공식적으로 사과문과 함께 사진을 내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민소정 2019.01.05 13:14 신고

    안녕하세요 민소정입니다.
    일단 먼저, 제 사진과 함께 이름언급 한 내용을 지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경록김님의 말씀데로 저는 유명한 무용수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5개월 전에 올리셨던 조회수도 거의 없는 게시글에 당사자인 저도 저를 언급한내용과 사진이 있었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어떠한 경로로 알게 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제 지인이 게시글을 보시고 제게 연락을 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블로그이고 개인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이라고는 하지만 올리신 게시글에는 전혀 저랑은 관계없는 공연 전 연초는 기본이라는 내용과 함께 제 사진과 저의 이름언급으로 오로지 저를 지목하는 것으로 보여, 게시글을 보고 제 지인들과 같이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다 보니 실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부분을 인정하고 정정하여 제게 사과를 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과문을 올려달라 요청한 것은 제 지인분과 같이 이것을 보신 소수의 분들이 저에 대한 오해를 하실거 같아 경록김님의 오해로 인해 해당 게시글을 지우며, 언급되었던 무용수에게 사과드린다라는 사과문을 요청한 것 입니다.
    경록김님은 저를 팬으로서 좋은 인상을 가지셨다고 하셨는데 그럼 글을 올리실 때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시고 올리시는게 맞지 않을까요?
    사람은 상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장을 한번 바꿔놓고 생각해보시고 내려 줄 수 있다가 아니라 죄송합니다 바로 내리겠습니다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본의 아니게 실수도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저한테 제 이름은 따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으면 발레 팬들 중에서도 모르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등 이런 말씀을 제게 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또한 제게 많은 사람들이란 저의 가족 및 지인 등 저와 인연이 있는 모든 사람들을 칭하는 것이지 제가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라 호칭한게 아니니 굳이 경록김님께서 제가 유명하지 않다는걸 심어주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본인의 실수로 인해 상대가 상처를 받고 오해를 받았다면 당연히 먼저 상대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하고 조치를 취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사과를 했다고 해서 경록김님께 문제가 되는게 아닐텐데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고치려 하는 모습이 더 좋은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게 이러한 말씀을 하시기 전에 경록김님의 모습도 한번쯤 돌아보시고 팬으로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지만 경록김님이 올리신 사진과 글을 보고 어떻게 이 말에 공감을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이와 같은 일이 또 다시 일어나질 않길 바라는 마음이며, 이 글로 인해 제 입장을 충분히 전달 됬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