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스코드 Bitbucket Remote Repository에서 Clone해서 실행까지 시키기




이전 포스트

2015/07/15 - [SAP NEW/Git] - 작업하던 프로젝트 git에 올려서 source공유 하기

에 이어서 Bitbucket Remote Repository에 올린걸 노트북(다른 PC)에서 Clone해서 실행까지 시키는걸 해보겠다.

지금부터 뜨는 스샷은 노트북에서 본 화면이다. Ui가 윈도 8인걸 보면 뭔가 바뀌긴 한 느낌일 것이다. 이전 포스트는 위도 7 PC에서 스샷을 떳다.


Bitbucket에 접속하고 로그인해서 내가 Push한 'scala_01' repository를 선택한다.


우측 상단에 'SSH'로 되어있는 부분을 'HTTPS'로 바꾸고 해당 URL을 Copy한다.

SSH로 할 수 있으면 그걸로 해도 되지만 처음에는 'HTTPS'로 하는게 무난해서 이걸로 했다.



소스트리 켠다.

우측 상단 '복제 / 생성(Clone / Create)'을 선택 한다.



아래와 같이 Local Repository를 생성할 경로를 선택해주어야 한다.

나는 'C:\practice\scala_01'에 Clone해보겠다.


'scala_01'폴더를 만들고 해당 폴더 안으로 들어가는 것까지 한다.

그리고 '폴더 선택'버튼을 누른다.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 경로:'와 '목적지 경로'가 잘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 한다.



'클론'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클론을 해온다.



완료된 후에 하단에 있는 '로그 / 히스토리'탭을 선택하면 commit했을 때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렇게 나왔으면 잘 된거임.



intelli j 에서 방금 클론한 따끈따끈한 Project를 'Open'해보기로 한다. 'Import'아니고 'Open'이다.

내가 헷갈렸어서 강조하는거임. 'Open'이다!



'Import Project'를 선택 해보면 Project가 위치한 경로를 지정해주라고 나온다.

Local Repository를 Clone한 'scala_01'을 선택 하고 'OK'를 누른다.



읏씌... 근데 뭔가 이상한 진행이다. project를 Clone했는데 또 Project를 만들라고 하는 대화 창인데 이건 아닌 듯?

창의 제목 표시줄에도 'Import Porject'라고 써있다. 그래도 잘 모르니 'Next'를 눌러본다.


그러면 Prjoect name 을 지정해주라고 하는데 Project는 이미 만들어서 올려서 Clone까지 받았는데 뭘 자꾸 만들라고 하는데 이건 아닌 것 같다.

여기서 Cancel 하고 다시 'Import Project'말고 'Open'을 선택한다.



창의 제목 표시줄에도 'Open File or Project'라고 되어있다. 이게 맞는거임.

방금 전 Clone했던 'scala_01'을 선택하고 'OK'눌러준다.



그러면 짜잔! 좌측 'Project Explore'에 'scala_01'이라는 Project가 보인다.

유후~~ 성공~~


그런데 빨간 글자들이 보인다. 이 노트북에도 Scala SDK를 깔아놨는데 상단에 경고 bar를 보니까 'No Scala SDK in module'이라고 나온다. 그 옆에 파란글씨로 나온 'Setup Scala SDK'를 눌러서 SDK를 설정 해줘야겠다.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Create누르고 화면에 뭐 나오면 'OK'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Scala Sdk가 선택 되고 'OK'눌러주면 끝.



그리고 아까 연습하던 소스를 실행 해본다.


뚜둥!! 잘 실행이 된다.


완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