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를 한다면 발레를 배우는 것도 좋은 것 같다 - 제95편 IT를 한다면 헬스를 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짤:시티드 케이블 로우(seated cable row) 등운동 기구



포스트 제목을 바꿔야 하나 싶다. 발레에서 헬스로. 발레 끊코 헬스장 끊었다. 집 앞에 가까운 발레학원 가기 조금 전에 있는 헬스장으로 옮겼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시간 맞추는거랑 당분간 회사일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아서 비교적 생각 없이 할 수 있는걸 찾다보니 헬스장 괜찮지 싶었다.


집 근처인데 발레 레슨 - 발레 학원 - 헬스장 이렇게 오니까 직접 비교할건 아니지만 가격도 넘나 저렴했다.


오늘 등록하려고 알아보니까 이번에 등록한데는 50분짜리 PT 4번 포함해서 2달에 9만원이었음. 1달에 4만 5천원. 내가 레슨 받을때는 1시간에 4만원 내고 한적도 있는데 아깝다는게 아니고 단순 비교할 것도 아니고. 그냥 그렇다는거.


이거는 시티드 케이블 로우로 운동하는 부위.


헬스의 장점은 늦게까지 하기 때문에(평일 새벽 1시, 주말 밤 10시) 퇴근하고 아무때나 가도 된다는거.


단점은 혼자 운동 해야된다는거.



발레는 선생님이 계속 봐주고 한다는 장점이 있다.



발레를 하면서 내가 부족한게 등하고 복근이어서 이걸 따로 운동을 해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헬스를 선택하는 이유중에 하나다.



아래는 오늘 탄 머신들 처음 가서 어버버 어떻게 쓰는지 잘 몰라서 슥 보고 조금씩 따라해보기만 했음.



라잉 레그 컬 머신(lying leg curl machine)이라고


짤:라잉 레그 컬 머신(lying leg curl machine)


이렇게 생긴건데 이거는 허벅지 뒤쪽 근육 운동 하는 기구이고



짤:이너 타이 머신(inner tie machine)


이거는 허벅지 안쪽 근육 운동하는거. 발레 할 때 '안쪽근육', '속근육'할때 그 운동기구 인 것 같음. 오늘 머신 이것저것 타봤는데 상체 운동하는거는 15킬로 정도 하니까 10회 정도 무리 없이 할 정도로 무게가 걸리는데 이거는 50킬로정도 가볍게 되었음. 원래 다리가 팔보다 힘이 쎄긴 함.



토탈 힙 머신, 백·프론트 킥 머신(toatl hip machine, back front kick machine)


이거 하면 탄듀, 제떼, 받뜨망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좀 해보고 발레하는데 진짜 도움이 되는지 체험을 해볼 생각이다. 발레하는데 도움이 되면 포스트 제목 유지하고 아니면 바꾸던가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던가 할껀데 일단은 유지 해보는걸로.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