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 Let's go study that SAP FI - login to SAP Server

01 SAP FI를 배워보자 - SAP Server에 Login하기


if you want the information for SAP FI Certi, please see the below link.

SAP FI Certi(자격증 or 인증시험)은 아래 링크 참고.

2012/12/05 - [SAP/SAP FI Certi] - SAP FI Certi 따기



Let's talk about the way of SAP Server Setting and Login.

SAP 서버를 설정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Normally if you used to SAP, may you setup SAP GUI after you will connect to SAP Server for working.

보통 SAP를 사용하면 위와 같이 SAP GUI를 설치해서 Server에 접속하여 일을 하게 된다.

SAG GUI설치는 이미 했다고 가정하고 Server Setting부터 해보자.

먼저 위에 빨간색 네모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SAP GUI를 실행한다.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이 왼쪽에는 폴더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내가 설정한 서버가 나오는 SAP Logon화면이 나온다.


서버 세팅부터 하므로 상단에 '가변 로그온(A)'를 클릭 한다.


'가변 로그온(A)'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다음'을 누른다.



'다음'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서버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위와 같이 서버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서버 정보 설정' 완료!


각 설정 값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역                        - 회사 이름, 서버의 위치 등 아무거나 입력하면 된다.
어플리케이션 서버     - SAP 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인스턴스 번호           - 서버마다 다르지만 보통 00을 쓴다. 00입력.
시스템 ID                 - 말 그대로 시스템 ID 서버에 설정된 값을 입력하면 된다.
SAProuter 문자열     - SAP 라우터 문자열. 필요하다면 입력하자. 보통 공란이다.



위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내가 설정한 서버가 하나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더블클릭 하자.




위와 같이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 각각 Client, Id, Passwor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Client         - 내가 접속할 클라이언트 번호이다. 개발용, 업무용 등 4-5개의 Client에서 해당되는 Client에 접속하면 된다.
Id               - 회사에서 알려준 id를 입력한다.

Password    - 패스워드 입력.
언어(language) - 화면에 보여질 언어를 선택하면 된다. 보통 영어(EN), 한국어(KO)를 입력하면 된다. 입력을 하지 않으면 서버 디폴트 언어가 선택된다.



로그인이 되면 위와 같이 SAP화면이 나온다.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