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ython으로 놀아보자 - 03 'HelloWorld'를 출력해보자


이전 글에서 python이 뭔지, eclipse로 python코딩을 하려면 어떻게 설정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으므로 이번에는  'Hello World'를 출력해보도록 하겠다. 'Hello World'가 왜 중요하냐면 hello world가 나온다는 건 개발 환경 설정이 완료 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한번 해보쟈. ㅎㅎ


PyDev나 Aptana가 설치된 Eclipse를 실행한다.


아래와 같이 eclipse가 실행 된다.

우측 상단을 한번 보자. 'PyDev'라고 되어있다. python개발용 플러그인을 선택한 것.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확대한 화면.





아래와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New - Project를 선택 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흠... python 관련되어 보이는건 보이지 않으므로 스크롤을 내려보자.



찾았다! PyDev가 보인다. 더블클릭 해보자.



더블클릭 하면 3가지 항목이 나온다. Django(쟝고), Google App Engine(구글 앱 엔진), PyDev Project(파이 데브 프로젝트) 이 세가지는 python의 핵심이다.

일단 우리는 가장 아래 있는 뱀 두마리가 붙어있는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PyDev Projec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르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Project name에 'HelloPython'이라고 적고 'Finish'를 선택한다.




우측 상단을 보면 'HelloPython'아라는 project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잘 안보인다구?

요렇게 생겼다.



방금 만든 'HelloPython' project에서 마우스 우클릭 - New - PyDev Module 을 선택한다.



Name에 'HelloWorld'를 입력하고 Templete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된다.

필자는 Module: Main으로 했는데 여러분들은 맨 위에 '<Empty>'로 해보시길 바란다. '<Empty>'로 생성한줄 할고 계속 하겠다.



'<Empty>'로 생성을 했으니 주석으로 만든 날짜랑 내 이름만 뜨고 아무것도 안뜬다.



아래와 같이 print("helloWorld")를 한줄 추가해주면 된다.

Ctrl+F11을 눌러 실행 해보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저장하는 화면이 나온다.

OK를 눌러준다.



실행하면 아래 Console창에 'helloWorld'라고 출력된다.



끗.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