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ac에 개발환경 세팅 하기

category 개발/Infra 2018.02.20 17:21

mac에 개발환경 세팅 하기

 2017년형 맥프로


옮기는 회사 개발환경이 mac을 쓴다고 해서 맥을 샀다.


왜냐하면 출근 했는데 맥 환경에서 버벅거리면 되게 없어보이고 고생할 것 같아서 전에 있던 윈도 머신을 팔고 맥을 샀는데 역시나 개발을 하려니까 이것저것 부딪히는게 많아서 하나씩 해결 중이다.


일단 단축키 때문에 하루정도 버벅이면서 약간 적응을 했다. 최소화 버튼이 왼쪽에 있어서 눌르러 가려면 멀다. 그래서 윈도에서는 잘 안쓰던 창 내리는 단축키인 커맨드+m을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탭 닫기는 커맨드 + w 일단 이렇게 두가지만 알아도 뭔가 해볼만 하다.


검색 해보니까

https://subicura.com/2017/11/22/mac-os-development-environment-setup.html 이 블로그 포스트가 나왔다.


하나씩 따라해보고 있는데 역시나 개발을 하려면 이런 세팅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1.xcode설치

xcode-select --install


2.brew 설치

이게 뭐냐면 npm, apt, yum 이런것 처럼 라이브러리, 프로그램 설치 툴이다. 일반 유저가 쓰기는 좀 그렇다. 개발자용이다. 커맨드에 설치 명령어 입력 해서 뭐 설치하고 그러는건데 일반유저는 못씀. 리눅스 같은거 안써봤으면 쓸 수 있는 물건은 아님.


/usr/bin/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


3.iTerm2설치

맥에는 터미널이 기본 내장인데 이게 기능이 별로고 신텍스 기능도 없고 별로 좋지가 않다.

brew cask install iterm2


4.zsh 설치

기본값은 bash shell인데 zsh가 대세라고 해서 이것도 깔았는데 신텍스 기능도 있고 ll이 안돼서 ls만 쓸 수 있어서 불편했는데 ll이 된다는점.

brew install zsh zsh-completions


 5.oh-my-zsh

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robbyrussell/oh-my-zsh/master/tools/install.sh)"



end.





'개발 > Inf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cker(도커)로 aws dynamodb 로컬에 띄우기 for mac  (0) 2018.02.21
mac에서 ssh접속하기  (0) 2018.02.20
mac에 개발환경 세팅 하기  (0) 2018.02.20
git pull and deploy script  (0) 2017.11.24
리눅스 폴더 안에 용량 보기  (0) 2017.01.13
linux 파일에 link 걸기  (0) 2016.08.06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