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는 것

(61)
넘나 어려운 영문법 용어 - 자동사 문제를 풀다보니까 '자동사'라는게 나오는데 이게 수동태가 불가능 하다고 한다. 영어를 배우는데 영어보다 한글을 더 많이 쓰는것 같아서 ㄹㅇ 찝찝하긴 한데 교재가 다 이모양이니 어쩔수가 음슴 자동사는 intransitive verb 를 번역 해놓은 말인데 한글로 써있다 뿐이지 자동사란 말의 의미를 아는데는 넘나 부족하다. intransitive 자체도 사전을 찾아보니까 문법용어다. '자동' auto를 표현한 말로 보인다. 뭐가 자동이냐면 스마트한 경록김 할때 스마트에 해당하는 형용사랑 경록김에 해당하는 명사가 자동이라고 한다. 왜 이렇게 번역 해놨는지 잘 모르겠다. in은 부정의 의미이고 trans는 바꾼다는 뜻으로 많이 쓰는것 같은데 왜 자동인건지? 문제에 나온 take place가 자동사인데 '놓다' ..
넘나 어려운 문법 용어 '산타 토익'이라는 앱을 깔았다. 머신러닝을 이용해 사용자가 어디가 약한지 진단해주고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앱인데 내가 토익점수가 필요했는데 딱 필요한 앱인것 같다. 그런데 문법용어가 넘나 어렵다. 이런걸 중고딩이 배운다니... ㄷㄷ그래서 내가 영어공부를 잘 못했나보다. 이제와서야 좀 이 문법 용어들에 대해 한번 찾아보거나 생각해볼만한 이해력이 생긴것 같아서다. 나는 다시 어린시절로 돌아간다면 이런걸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정말 의심스럽다.여기 보니까 '주격 관계 대명사'란 말이 나오는데 여기서부터 숨이 턱턱 막힌다. '관계대명사'라는 말도 어려운데 앞에 '주격'이 붙으니까 흠... 근데 영어를 이렇게 배워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기까지 한다. 일본어를 번역해놓은거라 그런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5편 힘도 써본놈이 쓴다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5편 힘도 써본놈이 쓴다 레슨을 하면 배우는게 힘쓰는법인것 같다. 어쨌든 탁구는 효율적으로 공을 상대방 쪽으로 강하게 되도록이면 강하게 쳐 넘기면서 내 자세가 무너지지 않는게 핵심인데 톡칵톡칵 공을 치는게 아니고 후다다 뛰어가서 치고 후다다 뛰어가서 치고 몸에 힘을 빡 빡 주면서 잘 컨트롤을 해가면서 쳐야한다. 근데 첨에 레슨을 안받으면 공을 이렇게 쎄게 쳐본적이 없으니까 공을 쎄게 잘 못치는데 레슨을 받으면서 쎄게 치다보면 그게 몸에 익어서 잘 치게 되는거다. 뭐 너무 당연한 말을 써놓긴 했는데 너무 당연한걸 주저리 주저리 풀어서 해주는게 레슨이기도 하다. 8개월 레슨을 받고 한동안 회사의 탁짱으로 군림하다가 갓 들어온 신입들한테 3개월만에 발리고 나서의..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4편 근력 운동이 필요한 것 같다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4편 근력 운동이 필요한 것 같다 포핸드치고 팔이 넘어가지 않게 오른쪽 눈 앞에서 스윙 멈춘다팔꿈치는 갈비뼈 끝나는 부분보다 아래를 유지한다고 생각하고 친다자세 계속 낮춘다 기준은 탁구대보다 팔꿈치가 아래로 간다고 생각한다. 드라이브공 치고 손목 힘이 풀려서 얇게 맞는데 손목힘 풀리지 않게 유지하고 두껍게 맞추게 한다.자세는 무릎을 굽혀준다.팔꿈치 강하게 당겨준다. 오늘 레슨때 배운거 이거임. end.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3편 탁구 레슨 다시 시작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3편 탁구 레슨 다시 시작 다시 1달 시작함. 왜냐하면 요즘 맨날 지기도 했고 휴가를 2주 내서 마침 시간도 되어서 다시 레슨 1달 시작함 그리고 후임들 들어왔는데 내가 가르쳤는데 3개월만에 따라잡히기도 했다. 백핸드는 배꼽쪽으로 당겼다가 명치쪽으로 살짝 위로 밀어주게 치고 손목은 들지 말라고 배웠다 그리고 드라이브는 앉아야 하고 팔꿈치를 힘껏 접고 복근에 힘을 주고 쳐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자세는 거의 바닥에 앉는다 생각할 정도로 굽혀야 어느 정도 굽혀진다. ㅇㅇ end.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2편 회사 탁구왕이 되었다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2편 회사 탁구왕이 되었다 내 탁구 구력은 지금 2016년 7월 기준으로 1년 2개월이다. 실력은 지역 7부정도 되려나. 대회를 나가본적이 없기 때문에 남자 지역 7부가 있긴 할런지 모르겠다. 아마추어에서 거의 바닥이라고 보면 된다. ㅎㅎ 작년 11월 내 생일 즈음 해서 탁구를 시작하고 목표를 달성한 후 회사에 탁구를 가장 잘치는 분이 있었는데 이 분을 오늘 이겼다. 처음 탁구를 시작 했을 때는 이분은 평생 못이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실력이 넘사벽 차이었는데 드디어 뛰어넘었다. 3판 2선승제 21점으로 쳐서 2:0으로 이겼다. 이번에 칠 때는 구질이 다 보였고 어떻게 받으면 될지 어디를 공격할지가 다 보였다. 이분을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나..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1편 서브하고 나서 다리 넓게 자세 잡기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1편 서브하고 나서 다리 넓게 자세 잡기 요즘 한동안 레슨 안받으신 내 회사 동료님께 8개월만에 깨지고 나서 뭐가 잘못됐는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거의 진적이 없는데 요즘은 내가 떡발릴 때가 많았으니까. 내가 한동안 졌던 이유는 탁구를 왼손으로 치는데 오른손 잡이이다 보니까 오른쪽에서 서브를 시작하는게 일번이었고 두번째는 서브 시작을 왼쪽으로 바꾸고 나서도 서브 후에 자세를 안잡고 있어서 역습을 못 받아치니까 자꾸 졌던 것 같다. 그래서 왼쪽에서 서브를 시작한 후에 다리를 넓게 벌려서 리시브 할 수 있는 자세를 준비하고 나니 리시브와 공격이 수월해졌고 그 분을 다시 이길 수 있게 되었다. 뭐든 잘하고 싶으면 나 같은 경우는 라이벌에게 내가 ..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0편 청출어람 탁구 foot walk, 기본 자세 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40편 청출어람 탁구 foot walk, 기본 자세 https://www.youtube.com/watch?v=5BLRjKdn1wc 작년부터 우리 회사에 나랑 같이 탁구를 쳐주던 분이 있다.이분은 탁구장도 안다녔는데 탁구장에서 8개월 레슨 받은 나를 요즘 넘어서신것 같다. ㅎㄷㄷ 이분이 풋웍을 하시고나서는 나를 이기는 것 같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