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14)
aws ami에 nginx, docker설치하고 띄우기 gitsudo yum install git -ygit을 깔아야 뭘 받아와서 실행 할 수 있음 git credential설정git config --global credential.helper '!aws codecommit credential-helper $@'git config --global credential.UseHttpPath true zshzsh를 깔아야 history기능 같은게 되어서 작업하기가 편하다. sudo yum install zsh -y 이거 깔아야 아래 명령어가 됨sudo yum install util-linux-user -y sudo chsh -s $(which zsh) ec2-user https://superuser.com/questions/231735/how-do-i-change..
aws ami에 zsh 설치하기 fasd설치 하기 yum install zsh chskhttps://superuser.com/questions/231735/how-do-i-change-my-default-shell-on-a-aws-instance 하고 재부팅 해야 함. fasd설치하기https://github.com/clvv/fasd/wiki/Installing-via-Package-Managers git clone https://github.com/clvv/fasd.gitcd fasd/sudo make installeval "$(fasd --init auto)" vim ~/.zshrcplugins=(git, fasd)# plugin에 fasd추가 해준다. source ~/.zshrc 실행 end.
http request로 shell script 실행 http request로 shell script 실행 aws에서 ec2로 구성을 하려면ec2로 call이 들어가야 한다. ec2로 call이 들어가게 하려면 nginx를 띄워야 한다. nginx로 shell script run하는 방법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2891148/nginx-how-to-run-a-shell-script-on-every-request ec2의 nginx로 call이 들어가게 하려면 endpoint가 있어야 한다.
IT를 한다면 발레를... - 유니버셜 강미선 선생님 인터뷰를 보고 https://www.nocutnews.co.kr/news/5009107위 글에서 퍼옴 매번 글 쓸때마다 쓰지만 직업병 비슷하게 않아서 주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살이 100킬로그램씩 찌는 그런건 아니지만 근육이 빠져서 허리가 조금씩 아프기 시작했다. 그래서 시작한게 발레인데 지금은 발레학원 가서 발레를 하기는 조금 부담스럽고 20대때 했었는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공연도 보게 되고 1년에 한두번쯤은 공연을 본다. 재작년이었던 것 같은데 돈키호테 표가 아주 싸게 풀려서 20만원짜리를 5만원에 사서 본적이 있는데 이때 주인공 키트리를 이 강미선 선생님께서 하셨다. 그래서 찾아보면서 알게되었다. 돈키호테의 주인공은 돈키호테지만 발레 돈키호테의 주인공은 키트리다. 발레 돈키호테의 무대가 스페인인만큼 춤이 아주 ..
제자 훈련을 해보자 제6편 - 교통봉사 시작함 봉사활동을 가르치는거 말고는 해본적이 없었는데 오늘 횡단보도 안내를 해야 한다. 교회는 할 일이 정말 많은 것 같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서 스펙업 같은데 올려서 구하는 사람들도 많던데 매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 강남 한복판 서초역에 있다. 이번에는 봉사활동을 신청한 사람이 별로 없어서 저 자리에 두명 정도 있으면 여유있고 좋은데 혼자 하기 때문에 정신 똑바로 차리고 해야 차도 안꼬이고 길 건너시는 분들도 불편함이 덜하다. 주말이라 교회 예배 전후에 교회로 오는 차도 많고 사람도 많은데 교회 바로 앞에 위에 짤에 있는 횡단보도쪽 교통정리를 하는 일이다. 차선이 좁아서 무단횡단 하기가 아주 좋은데 무단횡단을 못하게 하고 횡단보도 쪽하고 횡단보도 지나서 서초역 쪽이나 그 반대쪽으로 나가는 차가 꼬이지..
제자 훈련을 해보자 제5편 - 교회 오기 전에 화해 하고 와라 제자 훈련을 해보자 제5편 - 교회 오기 전에 화해 하고 와라 제자반 과제 중에 1년 안에 성경 1독하기가 있는데 성경이 66권이니까 1년이 52주라서 1주일에 한권 정도는 읽어줘야 한다. 그런데 시편같은 경우가 100편이 넘어서 3주에 걸쳐서 읽고 신약은 짧은 책이 많으니까 여러권은 읽는 식으로 1독을 떼야 하는데 그 중에 마태복음을 읽다가 찔리는 내용이 있었다. 그 내용은 교회에 오기 전에 누구랑 싸웠으면 화해를 하고 오라는 내용이다. 그리고 헌금을 드리기 전에도 화해를 안했으면 화해를 먼저 하고 와서 헌금을 드리라는 것이다. 마태복음이 신약 가장 앞에 있어서 그나마 몇번 읽어볼 기회가 있었을텐데 성경책을 매주 펼치지만 왜 이건 이제야 봤을지 싶다. 전문은 마태복음 5장 21절부터 3~4줄인데 내용은..
제자 훈련을 해보자 제4편 - 죽 끓는 것 같은 내 마음, 왜 시작했을까? 아직 시작을 하지도 않았는데 사전 과제, 매일 과제들을 하면서 아직 1주일도 안해보고 오늘은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나.tv를 켜본지도 몇일 된 것 같고, 넷플릭스를 켜본지도 꽤 된 것 같고, 써야할 책은 아직 2/3이나 남았는데 원고는 못쓰고 있고돈 잘 벌리는 학원은 반으로 줄였고 오늘은 또 기분이 좋더니 다시 가라 앉는가이런날도 있고 저런날도 있는법.내일은 공부가 잘 될것이라 생각을 해본다. 다음에 읽을 책은 창세기다.Genesis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31 25 24 26 32 22 24 22 29 32 11장12장13장 14장 15장 16장 17장 18장 19장 20장 32 20 18 2421 16 27 33 38 18 21 2223 24 25 26 27 28 ..
제자 훈련을 해보자 제3편 - 마태복음의 내용들, 읽기 제자훈련을 하는 동안은 성경책 한권을 모두 읽어야 한다. 사전 종이로 1600페이지 인데 한달에 130페이지씩 읽으면 된다. 1년이 50주라고 하면 한주에 30페이지씩 읽으면 된다.이번주에는 마태복음을 읽는게 과제인데 한번 읽어보면서 정리를 해봤다.1장 - 예수님의 족보2장 - 중동의 동방박사들이 와서 예수님한테 경배하고 감. 헤롯이 아기 예수를 죽일려고 해서 이집트로 도망갔다가 헤롯이 죽고 나사렛으로 돌아옴.3장 - 예수님에게 침례를 준 요한이 회계하라고 하고 예수님께 침례를 줌4장 -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금식을 하고 마귀와 만나서 마귀의 시험을 받음. 돌을 빵으로 만들어 봐라, 뛰어내려봐라, 자기한테 경배(worship)하면 세상을 주겠다고 함. 예수님은 나사렛에서 가버나움을 거쳐 갈릴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