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는 것

넘나 어려운 영문법 용어 - 분사

728x90

분사 이건 그냥 갔다 붙히면 되는건지 여기저기 엄청나온다 형태가 있기나 싶을정도로 다양해서 문제 맞추기가 매우 어렵다.
participle을 분사로 번역 해놓았는데 종류로는 현재 과거 두가지가 있어서 현재분사 과거분사 이렇게다.
학교 다닐 때 be + pp라고 수동태 만들때 쓴다고 배웠는데 pp는 past participle였다는걸 이제야 알았다.

분자는 나눌분자다. 원래 단어가 가진 의미를 그대로 번역을 해놓은 것 같은데 왜 분사일지는 잘 바로 떠오르지가 않는다.

분사는 동사를 가지고 형용사 역할을 하는 단어라고 한다. game '게임한다'를 예를 들면 gaming '게임하는' 이런거? study 공부한다는 studying공부하는 이런건데

동사에 -ing를 붙히는건 현재 진행형인데 gaming은 '게임하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번역이 될 수 도 있는데 be 동사 am, is, are 등 뒤에 오면 이게 현재 진행형이 아니고 분사 역할을 하는 것이다.

I'm gaming. 나는 게임한다. I am gaming. 나는 게임한다. 두개가 같은거.

I gaming. 나는 게임 하는 중이다. 이거랑은 위에꺼랑은 다른거.


근데 분사 뭘 나누고 뭘 분류를 한다는건지 추측을 해보면 어떤 동사 am, is, are 등을 분류해주니까 I am gaming. 게임하는 놈으로 분류를 하고 I am studying. 공부하는 놈으로 분류를 해주니까 그래서 분사인갑네.


end.





728x90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원하시는 정보는 얻으셨나요? 이 포스트에서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여기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