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쉬는 동안 했던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 Grim Legends 2(그림 레전즈 2) Song of the Dark Swan(검은 백조의 노래)


오랜만에 휴가를 길게 내서 쉬는 중에 게임 하나를 받아서 했다.


Grim Legends 2(그림 레전즈 2)라는 게임인데 어드벤처 게임이다.

http://www.artifexmundi.com/page/grimlegends2/


어드벤처 게임은 말 그대로 '모험'게임인데 '숨은 그림 찾기', '열쇠 찾기', '퍼즐 풀기'라고 보면 된다. 특징은 흥미로운 스토리와 아름다운 그림체를 천천히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고 막히는 곳마다 힌트를 잘 주기 때문에 후다닥 깨버릴 수도 있지만 책한권 ,영화 한편 본다는 생각으로 반나절 정도 짬짬히 하면 나름 재미가 있다.


이건 타이틀 화면이고 왕비가 애기를 낳았는데 마녀가 빼앗아가서 그걸 되찾아주는 전형적인 동화의 권선징악적인 이야기다.


이런 아르누보 스타일 그림체를 좋아하는 나 같은 사람은 좀 더 흥미로울 것 같다.


이런 간단한 퍼즐을 풀면서 열쇄도 얻고 표식도 얻고 하면서 진행한다.



이건 숨은그림 찾기 미션이다. 그리 어렵진 않다.


엔딩 보고 크래딧 올라가는데 영어도 아니고 러시아어도 아닌것 같은 언어로 올라가길래 찾아보니까 폴란드 회사였다. 그러서 그런가 독특한 분위기와 색다른 재미가 있었던것 같다.


레벨 올리고 싸우고 하는 게임이 아니라서 한국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게임 장르이긴 한 것 같다. 어드벤처 게임은 대사가 많고 성우가 더빙한 대사도 있어서 들여올 때 한글화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서 여태 잘 출시가 안되었던 것 같기도 하다.


난이도가 어려운편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하면서 과몰입에 대한 부담이나 스트레스가 있는 사람들이 하기에 좋다.


근데 이거 유료임. 3,300원 정도 줬다. 아! 그리고 진입장벽이 또 있음. 이거 한글 번역이 안돼서 영어다.


이 회사의 다른 게임들은 한글화가 된게 있다.

http://www.artifexmundi.com/page/games/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