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openui5.hana.ondemand.com/#docs/guide/ApplicationSkel.html

를 번역해 보았다.



어드밴스드 SAPUI5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이번 장에서는 UI5 프레임웍을 이용한 웹 어플리케이션은 만들어 보겠다. 'UI5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라는 기본 요소를 생성하고 마법사를 이용해 VIEW와 Controller를 포함한 틀을 생성할 수 있다.


준비물

·Eclipse에 SAPUI5 개발용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



어플리케이션 마법사 사용하기

1.SAPUI5를 설치한 Eclipse IDE를 실행한다.


2.File->New->Other->SAPUI5를 실행해 마법사를 실행하여 UI5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3.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마법사에 적절한 내용을 입력한다. Target Device는 Desktop을 그대로 놓고 'Create and Initial View'를 선택한다 그리고 view type을 선언하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4.JSview, XMLview, JSONview, HTMLview중 View 타입중 하나를 선택한다.


5. 마법사를 끝낸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구성요소들이 생성된다

·선택한 타입의 view파일

·JS타입의 controller 파일

·sap.ui.core와 sap.ui.commons, sap_goldenfrflection테마 그리고 스크립트 타입에 대한 정보, 스크립트 아이디 를 포함한index.html파일. 두번째 스크립트 블록에서는 프로젝트 이름과 관련이 있는 인덱스 파일과 뷰 타입과 이름 등이 들어있다. 후에 UI Control을 배치하기 위한 기본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뷰 파일의 타입과 내용

view 파일은 viewname.view.viewtype으로 이름 짓는다. 뷰 파일은 view를 돌려주는 getter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해당 메소드는 컨텐트를 생성하는 메소드도 포함한다.



컨트롤러 파일

컨트롤러 파일은 각각 뷰 타입과 같은 타입이다. 'onInit' 함수 메소드는 컨트롤러가 초기화 되고 생성 될 때 호출된다.

해당 메소드는 이벤트 핸들러를 바인딩 하거나 일회용 생성자로 사용하거나 뷰를 수정할 때 사용한다(렌더링 하기 전이다). 'onBeforRendering'메소드는 뷰가 새로 렌더링 되기 전에 적용된다. 'onAfterRendering'메소드는 HTML오브젝트를 렌더링 한 후에 실행된다. 'onExit'메소드는 리소스를 반환하기 위해 사용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