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pring으로 HelloWorld를 찍어보자 - 제3편 Spring Project를 Maven으로 생성해보자


지금이 제3편인데 제1편에서 STS를 설치 했다면 maven을 따로 설치하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 굳이 sts를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eclipse j2ee버젼 정도면 maven플러그인이 기본으로 포함 되어 있으니 따로 설치·설정이 필요 없다.



Spring Project는 다른 Library하고 연동하기 좋기 때문에 Maven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게 좋다.


한번 해보자.



1.STS켠다



왼쪽 Package Explorer에서 마우스 우클릭

New - Spring Project 누른다.




또 다른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 - Others - Spring - Spring Project 이 순서로 접근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상단에 Project Name을 적절히 써주자. 나는 'spring_web_maven_01'이라고 했다.


그리고 난 web이 친숙하므로 Templet을 'Simple Spring Web Maven'을 선택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왼쪽 Package Explorer창에 위에서 써준 이름으로 Spring Project가 생성된다.



끝.



너무 간단하지?


내가 다른 블로그도 많이 찾아 봤는데, Eclipse받고, STS 플러그인 깔고, Maven플러그인 깔고, git플러그인 깔고 Tomcat깔고 뭐 세팅할게 너무 많아서 스프링 접근하기도 힘들었어서 이글을 써.


ㄹㅇ STS깔고 위에 처럼 다섯단계만 거치면 바로 Spring을 시작 할 수 있으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


이전 포스트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STS를 설치하면 Spring Library, Maven, Git 등이 이미 포함 되어 있고 많이들 하는 MyBaits같은거 Maven으로 추가하기도 너무 간단하다.


너무너무 간단한데 너무 많이 돌아온 것 같다. 이상.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