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폴 취업

개발자 싱가폴로 이직하기 - 제16편 학생 비자 나옴, 쉐어룸 계약

728x90

학생비자가 승인이 났습니다. 학생비자 신청 서류에 흉부 x-ray, 혈액검사 결과 제출이 있습니다. 비자가 승인 안날까봐  많이 조마조마 했었는데 승인 나서 다행입니다. 비자가 나왔기 때문에 이제는 집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비자가 없어도 단기 6개월 이런 계약은 크게 위험도 없어서 해도 됩니다. 싱가폴은 보증금을 많이 안걸어도 되는 곳이 있습니다.

비자가 나왔으니 본격적으로 집을 보러 다녔고 맘에드는 집이 있어서 계약을 했습니다. 월 1200싱달러짜리 욕실 달린 방입니다.

방도 구해야 하고 어학원 등록하려면 학원비도 내야 하는데 제가 가진 돈은 KRW뿐이라서 싱달러로 환전을 하던지 송금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송금을 하려면 수수료가 나옵니다. 그래서 송금에 대해 알아보고 있던 중에 모인이라는 앱에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서포터즈를 하면 송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솔깃한 광고 문구 때문에 일단 서포터즈 신청을 했는데 5천명 정도 팔뤄 하는 유투브 계정이 있어서 신청 하자마자 뽑혔습니다.

내가 봤을때 서포터즈는 영업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1분 이상 모인 송금앱에 대한 얘기가 들어간 10분짜리 유투브 모인 광고를 찍어주면 10만원을 준다는 솔깃한 제안이 있어서 해외에서 용돈이라도 벌어보자고 이번에 집 계약을 할 때 송금을 모인 앱으로 해보았습다.

그런데 그렇게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어서 카카오뱅크로 하는 것과 수수료 차이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17일에 송금신청하고 입금 했는데 18, 19 이렇게는 연락도 없고 바로 안되고 있어서 애가 좀 탔습니다. 그래서 20일에 왜 여태 안들어갔냐고 뭐라고 1:1문의를 하니 그제서야 몇시간 있다가 넣어주었습다.

카카오뱅크랑 비교해서 그렇게 싸지도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집계약 하는데 계약금 보내는게 늦어져서 곤란했습니다. 2일이면 들어간다고 광고에는 나와 있었는데 3일째가 되어서야 문의를 넣으니 넣어주었습니다. 제가 워낙 한국의 빨리빨리에 길들여져 있었나 봅니다.

학원비는 400만원쯤 되는데 이건 카카오뱅크로 보냈습니다. 학원비는 6개월에 500만원쯤 합니다. 그렇게 비싸진 않습니다. 학원비 500에 방세가 월 100쯤 하니 6개월 어학연수비는 학원비 + 방세로 1100만원정도 듭니다. 생각보다 돈을 그렇게 많이 안쓰고도 6개월 어학연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원하시는 정보는 얻으셨나요? 이 포스트에서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여기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