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자반 수업<?>은 시작하기 전에 찬송을 두곡부르고 합니다. 매주 한명씩 돌아가면서 두곡씩 골라오고 찬양 인도를 해야 합니다. 이번주는 제가 곡을 골라올 차례입니다. 이번주가 40주의 과정 중 10주차 지나고 11주차입니다.

 

제자반 한지 두달이 지났고 이제 거의 3달이 되어갑니다. 역시 100일이 중요한가봅니다. 세달정도 잘 버티면 과제도 덤덤히 하게 되고 내 한계도 알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도 해보게 되어서 적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자반을 앞에 하셨던 선배님들이 피자 같은걸 사주셔가지고 매주 너무 감사하게 잘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피자 3판을 사주셨는데 도미노 피자였습니다. 한 7~8만원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선배님들은 어떤 마음에서 이런 많은 돈을 써주시는 것인지 고마우면서도 조금 궁금합니다. 부모님들이 우리 학비대주시고 키워주시고 이런 마음과 비슷한 마음일까요?

 

저는 사실 별 기대 없이 시작 했고 언제나 그렇듯이 투덜투덜 대면서 적응을 잘 해서 버티고 있습니다. 우리 오정호 강도사님은 정말 짱인것 같습니다. 내가 배우고 싶은 점들이 많습니다.

 

긴장감이 좀 풀릴때 즈음이면 그 동안 잊고 있었던 불만들이 하나씩 터져나올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앞서 제자반을 하셨던 여러 선배님들은 제자반을 한다고 할 때마다 "별 일 없니?" 이런거 물어보시는데 막장드라마에서 별일 있나 물어보듯이 당연히 있겠거니 물어들 보십니다. 아마 그 선배님들도 갈등이 있었겠지요.

 

다들 직장인이고 퇴근하고 시간쪼개서 와서 많은 것들을 합니다. 행사 추진부터 별에별거 다 합니다. 돈도 걷고 돈도 얻다 쓰고 엠티도 가고 단기 선교도 가고 스승의 날 선물도 챙기고 생일 챙기고 경조사는 아직 없지만 있으면 챙기겠고 등등 시간도 쓰고 돈도 쓰고 젊을때 30대의 꽃다운 시기를 여기에서 보냅니다.

 

돈이 대수겠습니까 제가 보내는 시간들은 돈으로 바꿀 수도 없습니다. 당연히 욕심히 나는 것.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어머니께서는 제가 제자반을 한다고 하면 얼마나 좋아하실까요 ㅋㅋ 권사님이신데 맨날 교회다닌다고 뭐라 하다가 제가 다니고 있으니까요 ㅋㅋ

 

화요 제자반 들어가는 대표기도문

사랑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의 몸과 마음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많은 은혜를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지혜를 주셨고 온 땅과 땅 위에 만물을 다스릴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주신 지혜를 우리는 이웃을 사랑하는데 사용하기 보다 먹을 것을 쌓아놓고 재산을 늘리는 곳에 사용을 한 적이 더 많습니다.

 

전적으로 타락한 우리들을 위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보내서 우리 죄를 대신 용서 해주시고 의롭다고 해주셨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인해 구원 받았고 거듭났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믿음이 부족하여 의로운 자로 살지 않고 전적으로 타락한 자로 살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시간 우리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주님의 은혜를 다시 한번 떠올리고 의로운자로 살 수 있는 우리들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렸습니다. 아멘.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