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자반을 시작하면 일주일에 9가지 과제를 해야합니다.

1. 성경책 66권중 1~2권 4~50절 읽기
1년동안 성경책 한권을 모두 읽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름 무난합니다. 물어보지 않기 때문에 그냥 읽으면 됩니다. 숙제검사는 자율 체크 입니다.


2. 큐티(Quiet Time)하기


'날마다 솟는 샘물'을 사서 매일 한장씩 큐티(Quiet Time)를 해야합니다. 큐티는 콰이엇 타임의 약자로써 조용히 성경책의 한 부분을 꼼꼼히 읽고 생각 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사랑의 교회 시스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런식으로 질문이 있는데 꼼꼼히 잘 써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역자님(목사님, 강도사님, 전도사님)께서 보시기 때문.


3. 매일 30분 기도하기
처음에는 기도할게 없더니 요즘은 기도할게 많네요. 생각 자체를 기도로 하면 기도하기가 쉽습니다. 영어공부 할 때도 생각을 영어로 하게 되듯이 하루하루 기도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를 하면 하나님의 능력이 나에게 온다고 배웠기 때문에 굳게 믿고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 1, 2, 3번이 시간이 아주 오래걸립니다. 한시간 정도는 집중해서 해야합니다. 제가 회사에서 집중하는 시간이 4시간이고 하루에 쓸 수 있는 집중력이 4시간 정도인데 거기에서 집중해서 1시간을 써야 한다는 것은 하루에 1/4를 쓴다는 것입니다.


4. 성경 구절 외우기
1주일에 2~3절 정도 외워서 모이는 날에 함께 외우고 못하는 사람은 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짬이 날 때마다 성경 구절 외우기를 하는데 이 때도 꽤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 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여호수와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행복하리라.

이번주는 위 두 구절 외우는건데 하루에 2번정도 써보고 6번 정도 머릿속으로 떠올리고 4번 정도 꺼내서 읽어보면 일주일 안에 외울 수 있습니다. 매일 하지 않으면 몰아서 하려면 힘듭니다 그래서 매일 해야합니다. 아.... 아... 아.... ㅜㅜ

5. 생활과제 - a4한장 글써오기
성장과정 쓰기, 나를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에 대한 생각 쓰기, 유서 쓰기, 1년후 나에게 편지쓰기 이런 간단간단한 작문들 a4한장으로 쓰면 된다. 저는 블로그와 집필로 단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 과제는 비교적 쉬웠습니다.


6. 교재 예습
6~7페이지 정도 되는 교재를 미리 읽고 그 날 공부할 성경 구절을 써가고 여기에서 공부한 것들을 적어가면 됩니다.

대학원 수업하는 것 같이 수업 시간에 1시간 정도 돌아가면서 읽고 발표를 합니다.

그런데 공부를 했으면서도 남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말을 해야 합니다. 대학원 수업같아서 이것도 제대로 공부를 해가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도 준비해가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7. GBS 교재 예습
GBS라고 주일 예배 끝나고 청년부는 성경공부를 합니다. 여기에서 쓰는 교재도 예습을 해가야 합니다. 이것도 제대로 해가야 합니다.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해가야 합니다. 

8. 설교 요약
매주 예배를 2개 드리고 그 내용을 각각 요약하고 느낀점을 써가야 합니다.

9. 스케쥴표 쓰기
하루에 뭐 했는지 스케쥴표를 써서 내야 합니다. 시간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익숙해지면 도움이 됩니다.

죄지을 시간이 없다는 우스개가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