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Docs 사용법을 알아보자 - 01 문서 만들고 제목 수정하기

 

Google Docs라는 좋은 공유 도구가 있습니다만 사용법이 익숙지 않아서 널리 사용되지 않고 있어 이 글을 씁니다.

일단 http://www.gmail.com/ 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id와 password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gmail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gmail계정은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폰의 계정과 동일하니 안드로이드폰을 쓰시는 분은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로딩이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받은 메일' 리스트가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메뉴 버튼을 눌러 보시면 Drive가 있습니다. 한글 버젼이면 '드라이브'라고 써있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문서들이 나옵니다. 물론 처음 쓰시는 분들은 목록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문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위에 보이는 '새로 만들기'버튼을 누릅니다.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호등 색갈로 어떤 문서를 만들지 쭉 나옵니다.

일반 문서를 만들지 스프레드시트(엑셀 같은것)를 만들지 아니면 프리젠테이션(PPT)을 만들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 파란색 'Google 문서'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익숙한 워드 편집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원하는 문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한번 바꾸어 보겠습니다. 좌측 상단 회색 글자 'Untitled document'를 클릭해봅시다. 한글 버젼은 '제목 없음'으로 나올 것입니다.

확대한 화면입니다. 'Untitled documen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수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문서 제목 수정'으로 고쳐 보겠습니다.

그리고 'OK'를 누릅니다.

 

 

수정 완료.

 

 

 

이번 시간에는 문서 만들고 제목 수정하는 방법을 배워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Google Docs의 핵심 기능인 '공유'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2013/05/30 - [기타] - Google Docs 사용법을 알아보자 - 02 문서 공유하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