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ov 8 - 병렬처리 멀티코어 프로세싱

http://okun.tistory.com/entry/%EB%8C%80%EC%9A%A9%EB%9F%89-%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EC%86%94%EB%A5%98%EC%85%98-04%EA%B0%95-%EC%A0%95%EB%A6%AC


물리적으로 한명의 사람은 시간이라는 제약조건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나도 일을 무한으로 처리 할 수가 없다.


그래서 피라미드 건설 같은 큰 작업은 여러사람이 같이 처리를 해야 한다.


그런데 혼자하면 내가 생각부터 처리까지 내 머릿속과 내 몸으로 처리 해버리면 되는데 사람이 많아지면 각각을 통제 할 수 있는 규칙도 필요하고 감독관도 필요하고 설계도도 필요하고 필요한게 많다.


컴퓨터가 무한정 빠른 것 같지만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다 보면 서버 한대로 안되기 때문에 서버 여러대를 사용한다.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내부에서도 스레드라는 것을 이용해서 병렬처리를 하는데 이것도 쓸려면 그냥 쭉 짜면 되는게 아니고 설계도, 감독관, 규칙 이런걸 정교하게 짜줘야지 건물이 1층이 다 안올라갔는데 2층이 올라가는 그런 문제가 안생긴다.


아 근데 이거 왜 이리 어려움 ?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