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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처음 하는 직딩이 처음 탁구 배우기 - 제31편 왼쪽 가슴 근육통



운동을 안좋아하는건 아니지만 구기종목을 처음 시작한게 6개월전 시작한 탁구인데 쉐이크 핸드로 정자세를 잡고 탁구공을 탁탁 때려줄려면 요령이고 자세도 중요하지만 자세도 잡고 노하우도 익히기 위해서는 해당 근육이 필요하다.


탁구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는 자세를 낮춘 상태에서 빠지는 어깨를 잡고 탁구채를 잡은 팔을 눈앞까지 휘둘러서 하는 스윙과 스윙한 후 바로 자세를 잡는게 굉장히 어렵다.


이게 되고 안되고가 탁구가 수월해지고 재밌어지고 하는 관문인 것 같다. 나는 6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이 자세가 조금씩 잡히기 시작 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어깨가 빠지지 않으면서도 그 좁은 공간 사이로 팔을 뒤로 빼서 눈 앞까지 자연스럽게 스윙을 해주는 것인데 이게 금방 잘 되면 뭐하러 레슨을 받고 탁구 연습을 오랬동안 하겠는가 말이다.


가슴쪽에 근육을 나 같은 주로 가만히 앉아서 일하는 특히 운동을 따로 안하는 IT하는 직장인들은 가슴 근육을 별로 쓸일이 없기 때문에 자세가 잘 나오지 않고 나는 특히나 근육통이 너무 심해서 기침할 때도 아프고 숨을 크게 쉬어서 횡경막이 내려가면서 가슴이 팽창하면 가슴이고 등이고 근육통이 굉장히 심하다.


요즘에 점점 자세가 잘 나오고 있긴 한데 가슴이 너무 아픔...ㅜㅜ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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