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개발 Note

Programming Lesson Note - Agu 29 Sat

KyeongRok Kim 2015. 8. 29. 13:19

Programming Lesson Note - Agu 29 Sat




토요일 오전 영자신문 스터디 끝나고 파이썬 스터디 한분을 했음. 이어서 스프링 스터디임.


스프링 스터디 하면서 Bitbucket을 이용한 Git Study도 함께 할 필요성을 느끼긴 하는데 Git을 사용하는 방법이 꽤 복잡함. DB에서 select해다가 printf로 뿌리는 것 만큼이나 복잡함.


너무 복잡한거 하면 학생들이 지루해함. 이해를 못하면 지루하기 때문. 그래서 끊어서 하는데 일단 지난주에 한번 하긴 했는데 Bitbucket가입 하는 것부터 했음.


이제 whether Local Repository만드는것부터 할 것인지 or Remote Repository부터 할 것인지 모르겠음... 아... Remote부터 만드는게 좋을지?


아니면 Local에 만들고 Commit하는걸 하고 그 다음 시간에 만들었던 project지우고 Local Repository import하는것부터 할지?


이런거 고민임.


근데 나도 Commit을 하고 그걸 fetch한 다음에 pull까지 하는 과정을 해보아야 하긴 하는데 이건 권한 문제도 있고 ssh key도 등록 해놓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알아봐야 하는데 git은 역시 복잡함.


내가 이해를 일단 잘 해야 하고, 학생도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야함... ㅇㅇ 그러하다.



gradle download and extract the compressed file

download source msi and install into os


remote repository를 매번 수업 시간마다 만든다.


수업을 시작 할 때는 로컬에 있는걸 다 지우고 가장 처음에 만든 repository에 들어있는 초난감 DAO를 Clone해서 하는 식으로 진행 하는게 좋을 것 같다.


Remote Repository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는 Local에 있는게 다 날아가는 경우와 PC가 바뀌는 경우 등을 예로 들면 좋다.


Gradle로 Project를 Build할 경우 매번 Library를 Import 해주지 않아도 Build만 하면 되는 점이 편하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