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radle로 Spring을 해보자 with Intelli J 14 - 제2편 Gradle로 mysql jdbc driver dependency 설정하기




gradle로 spring을 build하려면 일단 dependency 설정 해주고 library를 받아와야 하는데 spring을 하려면 db가 빠질 수 없기 때문에 스프링 라이브러리를 import하기 전에 아주 간단한 jdbc driver부터 받아오려고 하는데 잘 안되다가 성공해서 이 포스트를 쓴다.


idea는 개인적으로 intellij를 사용하기 때문에 intellij이지만 이클립스도 하는 방법이 비슷하므로 참고가 될 것이다.




그래들 켜고 gradle로 project를 생성하면 좌측 project explore 같은 folder구조가 생성 된다.

좌측 project explore에 'build.gradle'이 gradle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보자.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맨 아래 보면 dependencies{}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dependency를 추가해주면 된다.


추가해준 구문은 아래 구문이다.

compile("mysql:mysql-connector-java:5.1.34")

이렇게 한줄 추가해주면 jdbc library 추가가 끝난 것이다. 이제 build를 하면 gradle이 library를 받아온다.



gradle로 project를 생성 했으면 우측 상단에 gradle이 있다. 걔늘 눌러서 tasks-build-build를 실행하면 된다.




위와 같이 아래 view에 'BUILD SUCCESS'라고 나오면 성공한 것이다.



라이브러리가 잘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 해보기 위해 project explorer의 좌측 하단 'External Libries'를 선택 해본다.


그러면 위와 같이 'musyl-connection-java 5.1.34'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