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AP/SAP FI

g/l master record 만들기

KyeongRok Kim 2015. 2. 28. 17:32

g/l master record 만들기


g/l master record를 만들어 보자.


보통은 다른 계정을 copy해서 만드는데 처음 배울 때는 시스템마다 카피 해야 할 g/l 번호가 다르고 설정 되어있는 내용도 조금씩 다른데 그 설정들도 하나하나 경우의수가 다른 것을이 많아서 아얘 새로 하나 만드는 것이 더 편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에서 이 글을 쓴다.


이번에 만들어볼 계정은 'authorized expense'라는 계정이고 비용 계정이다.

계정의 종류가 balance sheet계정과 p&l 계정 두가지가 있는데 비용은 profit & loss중에 loss에 해당하는 비용으로 볼 수 있으므로 p&l로 선택 해줄 것이다.



g/l 만드는 transaction으로 이동한다.




company code와 account group은 만들었다고 가정하고 내가 만들고자 하는 g/l accunt number를 써준다. 나는 ae0001로 해보겠다. 넣고 엔터를 친다.


일단 보니 balance sheet과 p&l 계정 중에서는 일단 p&l이다.



화면이 살짝 바뀌었다 뭔가 값이 박히는걸 보니 계정이 있는 것 같기도 한데 coa segment만 있는 것일수도 있으므로 우측 상단 연필 아이콘 옆에 있는 '새로 만들기'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경고메세지가 뜬다. 이미 존재한다고 한다.


이 메세지가 나오지 않으면 그냥 만들면 된다.




메세지가 나왔으므로 이름을 ae1001로 바꾸고 엔터를 쳐보았다.

그랬더니 조회가 안되고 입력 필드가 열린다. 이제 내용을 채우고 만들면 된다.




기본적으로 정해주어야 하는게 이 화면 기준으로는 표시가 안되니 하나씩 넣고 저장하고 하는 식으로 진행을 해보자.


일단 Account Group은 아까 만들었던 'Authorized Expenses'를 선택한다.

그리고 만만한 'Short Text'와 'G/L Acc Long Text'를 넣어준다.

그리고 저장이 되는지 한번 확인 해보기 위해 'ctrl + s'를 눌러본다.




oops 에러가 쫙 뜬다. 맨 아래 메세지는 위에 에러메세지가 해결 되면 없어지므로 일단 해결해야 하는 에러는 3개이다.





아래와 같이 Account Group 아까 만들었던 걸로 지정 해주고


P&L Statement acct 선택해주고 P&L Statement acct를 'x'로 넣어주고


아래 Group account number는 312600을 넣어준다.


저장을 누른다.



새로 만들기를 한 경우 아직 field status group이 정의 안되있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넣어줘보자.


상단 탭에서 Create/bank/interest에서 Field status group을 적절한걸로 정해준다.


그리고 저장을 누른다.


하단 상태 바에 저장 되었나고 나온다.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