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tateless와 Stateful의 차이

category SAP/SAP ABAP 2014.03.28 18:45

Stateful 방식


BSP 어플리케이션의 스테이트풀 프로그래밍이 의미하는 것은 해당 어플리케이션 컨텍스트가 응답이 온 후에 전송 된다는 것이고 이것은 사용자가 작업을 계속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반대로 해당 어플리케이션 컨텍스트는 처리 작업이 계속 진행중인 경우 워크 프로세스로 들어온다는 뜻이다. 스테이트풀 프로그래밍은 SAP R/3가 SAP GUI와 통신하는 전형적인 방식이다.


BSP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테이트풀이 의미하는 것은 하나의 페이지가 웹 브라우저로 전송된 이후에도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요청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 대량의 데이터 로딩이 발생한 경우 : 웹 어플리케이션들은 일반적으로 각각의 인터넷과 인트라넷 사용자들이 사용한다. SAP WAS에 있는 컨텍스트는 각각 유저와 관계를 맺는다.


·리소스가 긴 시간동안 불필요하게 유지된다.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세션은 지워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해당 프로그램 컨텍스트의 세션은 시간제약 기능에 의해서 끊어진다. 이 작업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고, 필요 이상으로 리소스를 차지한다.



Stateless 방식

스테이트리스 프로그래밍 방식은 새 어플리케이션 컨텍스트가 각각의 요청에 대해 생성되는 방식이다. 추가적으로 BSP 어플리케이션으로 작업을 할 때, 접속한지 오래된 컨텍스트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 HTTP 리퀘스트나 리스폰스 사이클 이후에 모든 리소스는 사용이 중지된다.


·리소스는 HTTP 요청 프로세스 중에만 필요하다. 스테이트리스 프로그래밍은 주로 빠른 성능을 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