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AP SD를 배워보자 - 04 Distribution Channel을 만들어 보자.

 

 

 

이전 글 

2014/03/10 - [SAP/SAP SD] - SAP SD를 배워보자 - 03 Sales Organization을 만들어 보자. 에서는 Sales area의 3가지 Segment 중 큰형님 격인 Sales Organization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작은형인 Distribution Channel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istribution Channel을 만들기 전에 Distribution Channel이 뭔지는 알고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Distribution Channel이란?

Distribution Channel을 사전을 찾아보면 Distribution은 '분배', '나누어 줌', '유통' 등의 뜻이 있고 Channel은 '채널, 경로, 유통 체계' 등의 뜻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유통 경로'라는 뜻입니다.

 

야쿠르트를 사먹을 때 편의점에서 사먹을 수도 있고, 야쿠르트 아줌마한테 사먹을 수도 있고, 배달을 시켜 먹을 수도 있듯이 이렇게 유통 경로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Distribution Channel은 그 많은 유통 경로 중에 하나입니다.

 

 

Distribution Channel이 뭔지는 하다보면 알게 될 것이므로 설명은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된다. IMG로 들어가는 방법은 이전 포스트에 써놓았습니다.

IMG | Enterprise Structure | Definition | Sales and Distribution | Define, Copy, Delete, Check Distribution Channel

 

 

Define, Copy, Delete, Check Distribution Channel을 실행 해보겠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위에꺼 Define Distribution Channel을 더블클릭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Distribution Channel List가 나옵니다. 그런데 우리가 만들고자 했던 01번은 이미 존재 합니다.

 

새로 만들려면 상단에 'New Entries'를 선택해서 Distribution Channel이름과 설명을 써주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