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거 2015년부로 안됩니다.


막혔어요...ㅜㅜ







무료 SAP ABAP 계정을 얻어보자 - 제3편 SAP 무료 계정을 신청해보자



이번 포스트는 실제로 무료 계정을 신청 해보는거에요. 열매는 물론 계정을 받아서 접속하는거지만요.. ㅎㅎ


'신청'하고 '접속'하고 나누어져 있는 이유는 신청하자마자 계정이 발급 되지 않기 때문에 나누어 놓았습니다.



신청 해볼게요. 별로 어렵진 않습니다.


http://www.ides.consolut.eu/sap/bc/gui/sap/its/zuser_req


일단 위 주소로 들어갑니다.


위 주소가 바뀐 것 같습니다. 위 주소가 안들어가진다면 아래 주소로 들어가세요.


http://www.idesuser1.consolut.com/user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주소로 들어갔다면 하얀색 화면이 나올겁니다. 내용은 같으니 글자를 비교해서 보면서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좀 칙칙하죠?


SAP를 하다보면 금방 적응 될거에요.



하나하나 빈칸을 채워볼게요

위에꺼 보고 적절히 채우면 됩니다.


e-mail은 본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가 oceanfog1@gmail.com이 아닌 이유는 이 이메일로는 이미 계정을 하나 팟기 때문에 강좌 용으로 하나 더 만들었어요. 제 영어이름이 'mattheue' 매튜에요. 오리지날 발음은 '매띠-유' 였나 그렇습니다. 한국말로는 '마태'라고 읽기도 하더라구요. 


'마태복음'의 그 마태가 맞아요. 구교는 '마태오복음'이라고 읽더라구요.


Company는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필수 입력 필드는 아니에요. 저는 소녀시대를 좋아했었기 때문에 SM 엔터테인먼트라고 썼어요. 과거형이에요.


ISO Code Country이거는 코리아니까 kr로 써줍니다. 미국이면 'US'라고 쓰면 됩니다.



스트리트는 사는 동네 써주면 됩니다.


시티는 서울 살면 서울 쓰시구요. 경기도 살면 경기라고 써주면 됩니다.


폰넘버는 선택사항 입니다.


생년 쓰고,


자동가입 방지 퀴즈도 있네요? 저는 12+5 라고 나왔는데 7이라고 썼네요. 17로 고쳐야겠군요.





스크롤 내려볼게요.


어디서 알게 되었냐고 물어보네요. 저는 구글에서 찾았으므로 구글 서치...


그리고 아래는 관심 모듈 체크하는게 있는데 적절히 체크 하면 됩니다.



이제 다 작성 한 것 같으니 오른쪽 위에 'Execute'누르세요.



이런 fuxx....ZZ


더하기를 틀렸다는군요... 아까 7이라고 쓴거 17로 안고쳤더니 에러나네요...



고치고 다시 'Execute'.


정상적으로 보내졌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곧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처리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팸메일'함도 열어보랍니다.



꼭 '스팸메일'함을 열어보세요. 유럽 사이트에서 영어로 오는거라 스팸처리가 되는 것 같은데 스팸메일함 꼭 확인하세요.



그럼 한번 이메일 열어볼게요.




벌써 메일이 와있네요. IDES라는 애가 보낸 메일이에요.


한번 열어볼게요.






이런 식으로 왔네요. 밑에 스크롤 내리면 내용이 더 있긴 한데 중요한 메일은 아니므로 후루룩 읽어 봅시다.


대충 읽어 보면


-------

안녕하세요?


관심 가져줘서 고맙습니다.


당신이 보내준 개인 신상정보는 잘 받아 보았고 처리하는데 2일정도 걸립니다.


기다리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이런 내용입니다. 2일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다음날 아이디랑 패스워드랑 오긴 했는데 주말 끼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올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리고 스팸으로 와서 저도 한참 있다 확인 했는데 꼭 스팸메일함 열어보세요.



end.



다음 시간에는 받은 계정으로 SAP 서버에 접속 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이만~~




다음 글


2014/02/13 - [SAP/SAP ABAP] - 무료 SAP ABAP 계정을 얻어보자 - 제4편 접속 Password를 받아보자


2014/02/13 - [SAP/SAP ABAP] - 무료 SAP ABAP 계정을 얻어보자 - 제5편 SAP서버에 접속해보자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