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개발 Note

계속 막히는 부분

KyeongRok Kim 2013. 4. 26. 15:00

BSP

Class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Class를 design하고 BSP page에서 instance화 시키면 제대로 작동을 안한다. internal table을 return하는 method를 design했는데 instance화는 되는 것 같은데 internal table형으로 제대로 return을 못하는 것 같다.



PHP

Class에서 array variable을 private로 define하고(영어냐 한국어냐) getter function을 만들어 return할 경우 array라고만 리턴 된다.

php로 array를 json_encode method를 이용해서 json으로 출력하려고 할 때 array를 json형태로 인코딩 하면 int형 변수가 모두 ""안에 들어가 string형이 되어 버린다. 이 data로 chart를 그려야 하는데 string형은 차트에 표현이 안된다.

그래서 ajax로 받아오고 나서 또 each를 이용해서 String type으로 특정 부분만 parsing해줘야 하는데 이것 또한 복잡하다.

아니면 아얘 php에서 출력 할 때 json parsing한 후 숫자를 다시 int형으로 parsing하거나 아니면 db에 select할 때 json형태로 일일히 그림을 그리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듯 하다.

loop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배치하는가가 중요한 것 같다.


GIT

branch와 tag의 사용법을 아직 잘 모르겠다

git repository에 공동 작업을 하고 ftp로 업로드 하고 싶은데 git로 공동작업 하는건 branch로 해서 merge를 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아직 이해가 잘 안되고 php같은 경우는 ftp로 업로드만 하면 되는데 이걸 변경사항이 생길 때 마다 ftp로 폴더 전체를 올려야 하는건지 변경된 파일만 따로 올리면 되는건지 잘 모르겠다.

일단은 내가 잘 알아야 팀에 도입하자고 말이라도 해볼거 아닌가 -.-


Unit Test

도대체 이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특히 git를 사용 할 때 unit test를 하고 branch를 생성해서 commit을 하고 push를 하는건지 잘 모르겠다



Modulization

은근 신경쓸게 많다. -.-

message가 왔다갔다 하는데 type도 신경 써야 하고, function이 내가 원하는 결과를 출력 하는지 test를 해봐야 하는데 일단 지금 상태에서는 내가 test를 잘 모른다는 것.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