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척추 교정 병원 다닌다 - 제5편 새로운 각도, 새로운 근육통, 새로운 통증




확실히 병원의 효과는 발레를 하는 것 보다 내가 원하는 다리찢기, 자세 교정에는 좀 더 직접적이고 빠른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척추가 재배열 되고 자세가 펴지고 근육의 위치가 바뀌는 느낌이 드는데 이게 요즘에는 근육통과 새로운 느낌의 통증도 같이 생긴다.


http://bjomc.co.kr/pain/waist


요즘 아픈데는 이 신전근 인것 같다. 배꼽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옆구리를 거쳐 척추까지 이어지는 라인쪽에 어떤 신경이 눌린 것 같은 기분이다.

손으로 누르면 감각이 없는 것 같은 기분나쁜 느낌이 든다.


근육이 뭉쳐있다면 손으로 자극을 하면 아프긴 하면서도 근육이 풀리면 시원한 느낌이 있는데 여기는 가만히 있으면 자극이 갔을 때 기분 나쁜 느낌이 들 뿐이고 손으로 자꾸 자극을 하면 더 아프다.


내 x-ray사진을 보니까 정면에서 봤을 때 척추가 왼쪽으로 살짝 틀어진 척추측만이었는데 정면으로 봤을때 왼쪽이면 약간 오른쪽으로 척추가 튀어나온 것 같은데 오른쪽만 아픈걸 보니 아마 그게 문제인 것 같다.


en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ayouyouja 2017.08.17 10:07 신고

    오 병원에서 하는 것이 직접적인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가 보네요~ ㅇㅁㅇ 혹합니다..

    • BlogIcon KyeongRok Kim 2017.08.18 01:00 신고

      네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저 처럼 교정이 필요하신가요? 무용 오래 하셨으면 자세 괜찮으실듯? 얼반 댄스는 어때요?

    • jayouyouja 2017.08.18 20:09 신고

      아~ 무용을 일단 오래하진 않았어요. 중고등때 쉬다가 다시 시작한거라서 ㅎㅎ 교정이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다만 턴아웃을 더 할 수 있게도 도움이 되려나 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얼반은 흠.. 자세 교정과는 정말 상관이 없어요. 음악에 완전히 심취해서 음악을 몸을 매체로 표현해내는 느낌이랄까 얼반은 ㅎㅎㅎ urban dance 유튜브에 치면 많이 나오는데 보기엔 그냥 멋있는 춤이지만 개인적으로 직접 춰본 느낌 상으로는 음악을 악기가 아닌 몸으로 표현한다는 느낌이 잘 설명하는 것같아요.. ㅎㅎ 말하고 보니 그냥 '춤'의 정의인듯... ㅋㅋㅋㅋ

    • BlogIcon KyeongRok Kim 2017.08.19 21:12 신고

      유투브에 검색 해봤어요. 재미있을것 같아요! 일주일에 몇번씩 하세요?

    • jayouyuouja 2017.08.20 10:35 신고

      화수목 일주일에 3번 하고 있답니다...만! 가능하다면 주7회 하고 싶어요 ㅠ_ㅠ 거기다가 헬스까지 할 수 있으면 정말 최고조로 빨리 늘 것같은데.. 지금은 여유가 없어서 3번 하는 것도 덜덜 떨면서 하고 있어요.

      검색해보셨구낭~^-^ urban dace camp에 나오신 걸 보셨나요? 검색하면 제일 먼저 뜨던데. 특이하죠.
      턴아웃이니 갈비뼈모으니 어깨를 내리니 아랫배에 힘을 더 집어넣으니 하는 정신적 부담감을 줄이고 유희를 목적으로 출 수 있어요! 스트릿댄스랑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